정성훈
    13장 실습



다음의 프로그램을 직접 수행시켜 보고 여러 가지를 수정하면서 테스트 해보시오.

  1. FileReaderEx
  2. FileWriterEx
  3. FileOutputStreamEx
  4. FileInputStreamEx
  5. FileClassExample
  6. TextCopy
  7. BinaryCopy
  8. BlockBonaryCopy

실습문제

아래의 문제를 풀어 제출하시오.

1

메모장을 이용하여 c:tmpsample.txt 파일을 만든 다음, 이 파일을 읽어 화면에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2

c:windowssystem.ini 파일을 읽어 영어 글자를 모두 대분자로 변환하여 화면에 출력하라.

3

File 클래스를 활용하여 c: 에 있는 파일(디렉토리 제외) 중에서 크기가 제일 큰 파일의 이름을 출력하라.

4

라인 번호를 붙여 텍스트 파일을 화면에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5

c:tmp 에 있는 .txt 파일을 모두 삭제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c: 나 c:Windows 등에 적용하면 중요한 파일이 삭제될 수 있으니 조심하라.

6

words.txt 파일(홈페이지에서 제공)은 한 라인에 하나의 영어 단어가 들어 있다. 이 파일을 모두 읽어 Vector에 저장하고, 영어 단어를 입력받고 벡터를 검색하여 그 단어로 시작하는 모든 단어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Open Challenge

행맨(HangMan) 게임 만들기

행맨은 많이 알려져 있는 전통있는 게임이다. 간단한 행맨 게임을 만들어보자. 행맨은 컴퓨터가 사용자 모르게 영어 단어 하나를 선택하고 이 단어에서 몇 개의 글자를 숨긴 다음 화면에 출력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이 단어를 맞추게 하는 게임이다. 숨긴 글자의 수가 많으면 그만큼 난이도가 높다. 이 도전 주제에서는 2개의 글자만 숨기도록 한다. 한 단어에 대해 5번 틀리면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행맨에 사용되는 단어 파일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words.txt 파일을 이용하라. 이 파일에는 한 줄에 하나의 영어 단어가 적혀 있다.

  등록일 : 2016-09-17 [00:23] 조회 : 1331 다운 : 1   
 
▽ 다음글12장 실습
객체지향언어 실습게시판
번호 제 목 이름 조회 등록일
37 13장 실습 실습 정성훈 1331 09-17
36 12장 실습 실습 정성훈 2784 09-17
35 └❶ 12장 예제 사용 이미지들 계속 정성훈 685 11-17
34    └❷ Practice 12-6 계속 정성훈 849 11-17
33    └❷ Practice 12-5 계속 정성훈 328 11-17
32 11장 실습 실습 정성훈 1328 09-16
31 └❶ 11장 예제 사용 이미지들 계속 정성훈 714 11-17
30    └❷ Ex11-6 계속 정성훈 700 11-17
29    └❷ Ex11-5 계속 정성훈 706 11-17
28    └❷ Practice 11-6 계속 정성훈 683 11-17
27    └❷ Practice 11-4 계속 정성훈 701 11-17
26    └❷ Practice 11-3-2 계속 정성훈 578 11-17
25    └❷ Practice 11-3-1 계속 정성훈 676 11-17
24    └❷ Practice 11-2 계속 정성훈 768 11-17
23 10장 실습 실습 정성훈 2097 09-16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