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훈
    2016 객체지향언어 기말과제 조편성 및 주제
2016 객체지향언어 기말과제 목록.hwp [49 KB]    



객체지향언어 (주간) 기말과제 조 편성 및 주제

조원

주제명

기타

1

고세웅, 박재범

자급자족 게임

난이도: 중상

새로운 게임을 직접 개발

게임 규칙을 잘 만들 것

2

김남준, 마시원, 오성광

1 to 50 게임

난이도: 하중

1부터 50까지의 숫자를 빨리 클릭하는 게임

제한 시간 내에 타일을 많이 없애기 기능 추가

우수한 기록 랭킹 저장하고 보여주기 기능 추가

3

김동현, 도현열

퍼즐게임

난이도: 중하

그림 맞추기 게임

난이도가 낮아서 새로운 기능 추가 필요

4

김주현, 장희찬

오델로 게임

난이도: 중중

컴퓨터 대결 혹은 2인용 모드

인터넷 소스 참고하되 직접 프로그램 할 것

5

김준형

똥 피하기 게임

난이도: 상중

상하좌우에서 날라 옮

여러 가지 추가기능 구현

6

박서현, 박수진, 박시윤

떨어지는 음식 먹기 게임

난이도: 중하

인터넷 소스 참고하되 직접 프로그램 할 것

7

박유정, 백현수

파리잡기 게임

난이도: 상하

기본 기능 구현 후 어려운 것을 구현할 것

8

송찬우, 한상원

융합 보드 게임

난이도: 상하

여러 보드 게임을 참고하여 융합 보드게임 구현

예) 윷놀이 + 포커

흥미있는 요소를 결합하여 창의적인 게임 만들 것

9

양은지

키보드 방향키 누르기 게임

난이도: 중하

난이도가 낮아서 새로운 기능 추가 필요

2인용으로 개발하거나 랭킹 저장

10

유명훈, 이성주, 주민호

닷지게임

난이도: 상상

기존 곰플레이어 닷지게임과 가능한한 유사하게 구현

11

윤채현, 임원재

지뢰찾기 게임

난이도: 상하

알고리즘 직접 개발

다양한 case 별로 알고리즘 문제없는지 검증하고 구현

12

윤희웅, 이종혁, 이호재

오목

난이도: 중상 (인공신경망으로 구현 상상)

컴퓨터와의 대결모드 (인공신경망으로 구현)

인터넷 소스 참고하되 직접 프로그램 할 것

13

이경림, 조민수, 허준회

승부차기 게임

난이도: 하상

골키퍼, 공 애니메이션 기능

4x4 정도로 골문 위치 선정해서 차게 함

공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도 넣을 것

14

이기원, 정명진

테트리스 게임

난이도: 상상

인터넷에 있는 많은 소스를 참고하되 프로그램은 직접 개발할 것

*한 프로그램 전체를 그대로 따라하면 안됨

15

이미소, 최서영

오목게임

난이도: 중중

컴퓨터 대결 모드 구현

(인공신경망은 구현 X)

인터넷 소스 참고하되 직접 프로그램 할 것

16

이상혁, 임정현

시뮬레이션 게임

난이도: 상하

거지에서 왕이되는 게임

기본 기능에 충실히 구현

게임 저장기능은 구현이 어려움

17

이채은, 한다혜

팩맨

난이도: 상중

기본 기능 충실

인터넷 소스 참고하되 직접 프로그램 할 것

18

임채성, 최문기

블랙잭 카드게임

난이도: 중하

기능추가 필요

컴퓨터와 대결 모드 필요

19

조병규, 최기엽

야구타자 키우기 게임

난이도: 상중

기본기능에 충실히 구현

애니메이션 기능에 충실

 

다음의 학생은 미발표자로 10월 29일(토)까지 발표 ppt 를 이메일로 제출할 것

데브라즈, 이정훈, 박햇나라

 

객체지향언어 (야간) 기말과제 조 편성 및 주제

조원

주제명

기타

1

강수지, 남다솔, 정서라

Move Home 게임

난이도: 중중

여러 작은 게임으로 구성됨

난이도 있는 게임(그림 짝 맞추기 이상)이 적어도 하나이상 개발해야함

모든 게임을 직접 개발해야함

2

김동현, 박건영, 김철

테트리스 게임

난이도: 상상

인터넷에 있는 많은 소스를 참고하되 프로그램은 직접 개발할 것

*한 프로그램 전체를 그대로 따라하면 안됨

3

김설희, 김진경, 박금정

튼튼한 집을 지어라 게임

난이도: 중중

여러 작은 게임으로 구성됨

난이도 있는 게임(그림 짝 맞추기 이상)이 적어도 하나이상 개발해야함

모든 게임을 직접 개발해야함

4

김성민, 김영운

초성퀴즈 놀이

난이도: 하상

초성을 보여주고 해당되는 문장을 맞추는 게임

초성을 추출하는 것이 약간 난이도가 있으나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낮음

기능 많이 추가 필요

5

김영우, 라건호, 한상훈

리듬게임

난이도: 상상

인터넷에 있는 많은 소스를 참고하되 프로그램은 직접 개발할 것

*한 프로그램 전체를 그대로 따라하면 안됨

6

박두원

영화예매 프로그램

난이도: 중상

영화예매에 필요한 여러 가지 기능 넣을 것

영화정보출력/영화예약/예약확인/예약수정/예약취소 등

*직접 프로그램 할 수 없으면 기존 프로그램 세부적으로 분석해서 발표할 것

7

박성수, 이동주, 이문혁

과제스톤 게임

난이도: 중하

4개의 랜덤 숫자가 배치된 카드 5장을 각각 받아 배치하는 게임 (이웃하는 것이 커야 이김)

직접 작성할 것

3x3 이나 5x5 등의 여러 종류의 게임으로 개발

규칙을 약간 수정해서 더 재미있게 해볼 것

컴퓨터 대결모드 (반드시 구현)

8

이동현

RPG 게임

난이도: 상하

캐릭터 육성하는 포켓몬 게임

로그 라이크 게임을 참조해서 규칙 만들 예정

기존 유사 프로그램 소스 참조하면서 만들 것

차근 차근 장기적 목표로 진행해 볼 것

9

전익주, 주용재

체스 게임

난이도: 중상

2인용 게임으로 만들면 난이도 낮음

일단 2인용으로 만들고 여유가 있으면 컴퓨터 대결모드 구현할 것

인터넷에 있는 많은 소스를 참고하되 프로그램은 직접 개발할 것

*한 프로그램 전체를 그대로 따라하면 안됨

10

채종현, 최범준

산성비 게임

난이도: 중중

단순히 하나의 글자를 보여주고 맞추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산성비 게임처럼 구현할 것

오픈소스 참고하되 직접구현할 것

11 유승현 윷놀이 게임

난이도: 중하

컴퓨터 대결모드로 구현

난이도를 주겠다고 했는데 어떻게 줄지 잘 검토

직접 프로그램 할 것

 

다음의 학생은 미발표자로 10월 29일(토)까지 발표 ppt 를 이메일로 제출할 것

노재현

  등록일 : 2016-10-24 [19:20] 조회 : 1293 다운 : 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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