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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성훈
    몬스터 움직임 구현



1) 일단, 좌우 방향을 결정하는 LR 을 전체 변수로 두지 말고 Monster 구조체에 넣거라.

struct {

 int no;

 int mx;

 int my;

 int vel;

 int LR;

 char name[10];

 int action;

}arr[12];

 

2) Monster_move(int i) 에서

   if (arr[i].mx == 1 || arr[i].mx == 4 || arr[i].mx == 68 || arr[i].mx == 72 || arr[i].mx == 43 || arr[i].mx == 59)

  위의 조건에 따라서

  arr[i].LR == 0 인 경우 arr[i].mx-- 가 된다.

  그러므로 arr[3].mx = 68 인 경우 arr[3].mx = 67 이 된다.

 

  그런데, 이렇게 되면 다음 번 Monster_move 에서 if 문장에 걸리지 않게 되고 그러므로 else 로 넘어온다.

  else 에서는 arr[3].LR == 0 인 경우 arr[i].mx++ 가 된다.

  그러므로, 왔다 갔다만 한다.

 

   이해 되나?

 

   Monster_move 에서 if 문장을 잘 만들어야한다.

 

 

정성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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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15-12-08 [00:24] 조회 : 917 다운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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